밈미디어

CNN이 직접 극찬했지만 정작 한국인들만 모른다는 국내 여행지

입력 2023-07-15 00:02:00


① 외국인이 신기해하는 여행지





여행지
CNN 소개한 국내 여행지 / 출처 : bordersofadventure




우리는 어디론가 여행을 갈 때 ‘남는 건 사진뿐이다’는 말을 자주 하곤 한다.
완벽한 사진을 위해 우리는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찾고 유명한 곳을 찾아 떠나려고 다양한 여행지를 알아본다.
일명 ‘인생 샷’이라는 사진을 찍으려 굳이 해외로 떠나지 않아도 국내에서도 충분히 멋진 곳들이 많다는 것을 느낀다.

팬데믹 이후 외국인 여행객의 국내 여행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1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43만 4,000명, 2월은 47만 9,000명으로 늘었고 3월은 80만 명까지 올랐다. 1~3월 외국인 관광객은 약 171만 명”이라며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384만 명) 대비 44.6% 수준”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에는 CNN에서 극찬할 정도로 아름다운 명소들이 있다. 우리에게는 익숙한 풍경이지만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는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곳들도 많다.
그렇다면 한국인만 모른다는 한국의 모습, 과연 무엇일까?





CNN
출처 : jetstar





세계에는 트레킹과 암벽등반을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서구권에서는 등산 및 암벽등반을 위해서라면 도심에서 한참 떨어진 곳으로 가, 몇 밤을 묵으며 캠핑해야만 한다.
한국에서는 대중교통으로 단 몇 시간만 이동하면 쉽게 도착할 수 있는 곳이 산이다.

그뿐만 아니라 아파트 바로 뒤가 산이거나 혹은 밀집해 있는 아파트 너머로 쉽사리 산의 풍경이 들어오곤 한다.
이처럼 한국에는 여러 산이 도시 근처에 있다. 이는 대한민국의 국토 약 70%가 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해외에서는 사람들이 마음을 먹고 떠나야만 즐길 수 있는 등산이 대한민국에서는 산책하는 것만큼 쉬운 일인 것이다.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대둔산과 북한산도 도시 근교에 자리 잡고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도시와 가까이 자리 잡고 있는 명산들을 본 외국인들은 부러운 마음을 드러내곤 한다.





② CNN 극찬한 7개의 명산





여행지
출처 : goingthewholehogg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뉴스 전문 방송 CNN에서는 ‘대한민국에서 등산하기 멋진 7개의 산’을 소개한 적이 있다.
이 여행지 리스트에는 설악산, 북한산, 속리산, 태백산, 내장산, 지리산 그리고 한라산이 꼽혔다.

CNN은 이 산들을 이르며 한국에 간다면 꼭 방문해야만 하는 명산들이라고 전했다.
가보지 않으면 후회할 것이라며 한국 명산들의 아름다움을 극찬했다.
이 산들은 이미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풍경 좋기로 유명한 곳들이다. 일부 산들은 도시와의 접근성도 좋아 많은 사람이 시간 날 때마다 찾는 곳이기도 하다.

한국인들은 내 집 뒤에 자리 잡고 있는 뒷동산처럼 편한 마음으로 오르는 산이, 외국인들에게는 감탄을 금치 못하는 장소로 꼽히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한국의 이런 명산을 오르는 전문 모임까지 생겼을 정도이다.





여행지
출처 : viator




이렇듯 한국의 산에 열광하는 외국인들이 특히 열광하는 대한민국의 도시가 있다.
바로 부산이다. 부산은 대한민국의 가장 긴 산맥인 태백산맥의 말단부 그리고 낙남 정맥의 일부가 어우러져 산맥을 이루고 있는 지역이다.
산지가 발달해 있는 곳이기에 웅장한 산의 모습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여기,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업로드된 한 사진으로 부산은 다시 한번 세계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었다.
사진에는 부산 도심 양옆을 채우고 있는 울창한 산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마치 도시가 산에 둘러싸여 있는 것 같은 광경이다. 이에 해외 사람들은 너무도 아름다운 풍경이라며 극찬했다.





③ 거제도도 인기 있는 여행지





여행지
출처 : korvia




대한민국은 삼면이 바다와 인접해 있다. 그리고 이런 대한민국의 지리적 특성과 꼭 닮은 모습의 섬이 있다.
바로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한 거제도이다. 거제도는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이다.
삼면이 바다와 맞닿아 있는 여행지 거제도는 외국인이 방문하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바다의 광경에 넋을 잃고 마는 곳이다.

한국인들도 휴가철 자주 찾곤 하는 거제도는 외국인들에게는 놀라운 곳이 아닐 수 없다.
바다와 인접해 있어 섬의 어느 곳에서든 2시간 이내에 바다를 보러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남편의 일을 따라 거제로 처음 왔던 한 외국인은 남편의 일이 끝난 이후에도 이곳에서 계속 정착해 살고 있을 정도로 거제에서의 삶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어디서든 쉽게 감상할 수 있는 푸른 바다의 모습에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이가 만족스러워한다.

이렇듯 한국인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외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명소를 알아보았다.
도시 근교에 자리 잡고 있는 산 그리고 아름다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거제도는 외국인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곳이었다.
외국 유명 뉴스에서도 소개될 정도인 한국의 아름다운 광경, 앞으로 또 소개될 곳은 어디일지 기대가 된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밈미디어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