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시, 2026년도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 9일 개최

입력 2025-08-08 06:00:05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27개 대학 1:1 맞춤형 전략 상담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시는 오는 9일 시청에서 2026년도 수시 입시박람회 및 설명회 '수시:로 물어봐'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연세대·경희대·인하대·경인교대 등 수도권·비수도권 4년제 대학 총 27곳이 참여하며, 수험생은 최대 2개 대학을 선택해 상담받을 수 있다.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대학별 입학사정관이 20분간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개인별 전형 전략을 제시해 준다.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두 회차로 나눠 진행되며 대학별 수시 입학 전형과 최근 입시 동향, 평가 기준, 합격 사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사전 신청한 수험생 총 600명이 참여하고, 서울런 이용자에게는 우선 참여 기회를 부여했다. 일부 프로그램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해 참여할 수 있다.


오후 1시부터는 입시 전문가 윤여정 유니브 클래스 컨설턴트가 '2026학년도 수시 전형의 변화와 전략'을 주제로 설명회를 한다.


학생부 종합·교과 전형은 물론 기회·지역 균형 전형, 전형별 특징과 전략, 원서 작성 시 주의 사항도 알려준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5명에게는 윤여정 컨설턴트와 1:1 진학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정진우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매년 복잡하고 다변화되는 대학별 전형과 입시 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의 고충을 덜어주고, 진학·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3년 만에 행사를 개최키로 했다"고 말했다.




서울시, 2026년도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sy@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