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미디어

영어 실력 위해 배우들이 선택한 어학연수 목적지 “김태리도…”

입력 2023-09-04 00:00:45


① 류준열도 찾은 어학연수 근본, LA





어학연수
어학연수 떠난 스타들이 선택한 곳 / 출처 : Youtube@히얼오 Here.Oh!




‘글로벌 시대’인 만큼 해외여행은 물론 워킹홀리데이, 교환학생 등의 제도로 해외에서 살아보는 기회도 많아졌죠.
그중 어학이 주목적이라면 어학연수를 가장 많이 가는데요. 영어를 배우기 위해 영어권 나라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예인들도 작품 사이 공백기에 단기 어학연수를 떠나는데요. 과연 단기 어학연수 목적지로 각각 어떤 곳을 택했을까요?






먼저 배우 류준열의 어학연수 목적지는 미국 LA였습니다.
2019년 류준열은 다양한 영화에서 활약하며 바쁜 한 해를 보냈었는데요. 작품이 끝난 후 LA로 떠나 어학연수 겸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죠.





류준열은 “수업 끝나면 3시, 집에 가면 4시다. 숙제하면 6시고 저녁이 되면 자야 한다”며 바쁜 일상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공부 중인 모습도 포착됐는데요.
한국어로 해도 어려운 비즈니스 용어가 빼곡히 적힌 책도 공개해서 많은 관심을 받았죠.





그의 영어 실력은 많은 방송을 통해 입증됐는데요.
여행 예능 ‘트래블러’에서 영어로 유창한 의사소통을 하는 류준열을 보며 이제훈은 “현지인 같아”라고 극찬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어학연수
출처 : Instagram@ggonekim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도깨비’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김고은 역시 과거에 LA로 어학연수를 떠났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고은은 한 인터뷰에서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 갔던 당시 미국 생활 이야기를 풀어놓았습니다.
혼자 집까지 구했다는 일화가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집 구하는 것부터 시작해 미국 생활의 모든 것을 혼자 했다”며 “집 구하는 건 신용 보증이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알고 나중에 지인의 도움을 받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고등학교 때 예고 입학 이후 처음으로 부모님과 떨어져 지냈던 기억을 떠올리며 그때와 비슷했다고 언급했죠.





또 “혼자 생활해 보니 또 다른 힘이 생기더라. 잡초 근성이랄까 더 강해지는 느낌이 들었다”라고 당시 어학연수의 감상을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김고은은 어학연수 본 목적인 영어 실력 향상은 이루지 못한 것 같다면서 당시 LA에 중국인들이 많아 오히려 중국어가 는 것 같다는 너스레를 떨기도 했죠.





② 김태리도 선택한 매력적인 나라, 영국





어학연수
출처 : Instagram@jwidecompany




배우 김태리 또한 영국으로 단기 어학연수를 떠났었는데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김태리는 다음 작품 전 공백기를 가지면서 자신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영어를 공부하러 갔다고 하죠.





이후 인터뷰에서 “영어 공부를 계속하고 있었는데 한국에서 선생님과 하는 것에 한계를 느꼈다. 영어만 쓸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제대로 배우고 싶었다.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를 얻었는데, 다시 잃었다. 두 달은 너무 짧더라.”라며 아쉬워하기도 했습니다.





어학연수
출처 : Instagram@heavenbin83




예쁜 얼굴과 매력 넘치는 털털한 모습으로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전혜빈 역시 과거 단기 어학연수 경험이 있었습니다.
지난 2014년 전혜빈의 어학연수 소식이 전해지며 이목이 쏠렸었죠.





전혜빈은 “다른 나라에서 살고싶다고 생각했었다. 주변 환경이 아예 바뀐 곳에서 누구의 도움도 없이 혼자 생활해 보고 싶었다”며 “시간이 나면 외국으로 떠나려 했는데 마침 시간이 돼 영국에 집도 구하고 학교도 등록했다”고 영국 단기 어학연수를 택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도전 자체에 의의를 뒀다는 전혜빈은 영국에 가서도 자신의 일상을 SNS로 전하기도 했습니다.





③ 미국·영국 어학연수 장단점





어학연수
출처 : applyesl.com




미국 어학연수는 보통 뉴욕이나 LA로 가는데요.
뉴욕은 인구 밀도가 높고 미국의 문화 및 금융 수도로 불리는 만큼 빠른 도시적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LA는 넓은 동네, 쾌적한 날씨로 인해 여유로운 분위기를 갖고 있죠.
각자 선호하는 분위기에 따라서 목적지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앞서 스타들이 선택한 LA 어학연수의 장점으로는 연중 날씨가 온화하다는 것인데요. 그 때문에 야외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즐기기에 좋죠.
또한 의외로 어학원에 한국인 비율이 낮아서, 현지인들과 무리 없이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물가 때문에 생활비가 많이 든다는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또한 다른 대도시들처럼 대중교통이 잘 형성되어 있지 않아 숙소가 어학원에서 멀다면 통학이 어렵습니다.
렌트 비용 또한 비싸기 때문에 유학생 신분으로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죠.





한편 영국 어학연수는 비용이 많이 들 거라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영국의 소도시로 가게 되면 집값이나 교통비는 한국보다 비싸지만, 그 외의 것들은 서울과 비슷하고 물가도 아주 비싸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도시도 다양하고 모든 도시가 기차나 버스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교통편도 좋습니다.





그러나 영국 어학연수 학생비자는 최대 11개월까지만 학업이 가능하고, 일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비자 발급 면에서 단점이 있습니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밈미디어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