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장사' 백종원이 디아블로4에 본격적으로 눈을 떴다.
5월 31일 게재한 유튜브 영상에는 백종원이 디아블로4에 얼마나 진심인지 낱낱이 드러나있었다. 심지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목록만 해도 '엘든링' '와룡' '세키로' 등 내로라하는 액션 게임이 즐비해있어 화제에 올랐다.
그러면서도 백종원은 유튜브 영상 마지막에 '백다방' 신메뉴를 예고하는듯한 모습까지 보였다.
백 선생님.. 디아블로4까지 섭렵하시나요?
백종원의 1주일 전 댓글이 드디어 제 빛을 발했다.
앞서 디아블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디아블로4, 스토리 출시 트레일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온 바 있는데, 백종원 더본 코리아 대표가 의미심장한 댓글을 남겼던 것.
"이거 하려고 유튜브 미리 많이 찍어놨지ㅋ"
그렇다. 그의 약속은 오늘 지켜졌다... 31일 점심이 조금 지난 시간. 유튜브 플랫폼엔 '게임 인기 급상승 동영상'으로 백종원의 영상이 20위에 안착했다.
디아블로4를 설렘 가득 안고 기다렸던 백종원의 진심이 드러난 순간이었다. 영상의 제목은 "네팔렘 '밥장사' 지금 성역으로 떠납니다"라는 글귀가 적혀있었다.
하루하루가 바빠 '게임'이라곤 전혀 손에도 대지 못하리라는 생각을 비웃듯, 그는 게임방(?)에서 아주 자연스럽게 플레이스테이션을 켰고 아주 잠깐이나마 플레이하는 게임 목록이 공개됐다.
'엘든링' '세키로' '다크소울3' '인왕1·2' '데이즈곤' '아스트로' '와룡' '갓오브워(북유럽1, 2)' 등 액션게임이 주를 이뤘다고.
와룡의 경우는 최신작인데다 엘든링과 다크소울3는 백종원 스스로도 개인 유튜브에서 언급하기도 했던 바, 일부 누리꾼들은 '스위치도 틀림없이 보유중이실듯' '저 정도 게이머면 젤다를 안 할리 없음' 등 백종원이 진성 게임덕후임을 인정했다.
짧은 영상 속, 게임을 하기도 전에 촬영장에 끌려나가는(?) 그의 모습에서 애잔함이 느껴지기도 했다고...
특히 영상 마무리엔 게임 '포션'을 언급하는듯하다가, 결국 자신의 본업을 생각했는지 <백종원의 백다방> 신메뉴를 예고하는듯한 말을 꺼내기도 했다. 이름하여 '빨간물약'. 정말 빽다방 메뉴로 포션이 나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게임에 유~독 진심인 남자, 백종원
사실, 백종원은 게임 덕후로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아내 소유진이 '게임 좀 그만하라'며 백종원의 마우스를 뺏은 사연은 너무나도 유명한 일화. 심지어 백종원은 과거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는 게임에서도 상위 랭커에 속할 만큼 엄청난 실력을 자랑하기도 했다고 한다.
조금 다른 이야기긴 하지만, 그 실력이 어디 가지 않았는지 최근엔 신작 콘솔 게임에서도 두각을 드러낸다고..
어찌 됐든, 요즘은 마우스로 하는 게임보단 '패드'로 하는 게임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아내 소유진도 진작 게임 좀 더 하라고 하지 않았나.
지난해 11월 BTS 진의 사인CD를 인증한 소유진은 "석진씨가 신난다고 하면.. 해야지 게임 ㅎㅎ 맛난거도 마니 해주면서 게임해 여보야ㅎㅎ♡ 홧팅;;!!"이라고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아마도 석진이 백종원에게 캐리를 좀 받은 모양.
게임으로 만난 인연을 회사에 취직을 시켜줬던 일화도 굉장히 유명하다.
짤막하게 언급하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길드 공대원이었던 탱커가 "저 내일부터 게임 못 합니다. 엄마가 취직하래요"라고 하자 백종원이 그를 직원으로 들였다고. 물론 현재는 백종원 회사의 슈퍼바이저로 일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감동적인(?) 스토리를 아는 많은 누리꾼들은 '일단 디아블로4 예약했음' '학연 지연 겜연ㄷㄷ' '얘들아 일단 백수면 디아블로라도 해라..'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구독자 580만 명의 유튜버이자 게이머인 백종원. 그가 게임 스트리머 실시간 방송을 켠다면, 얼마나 많은 바이럴이 일어날지 상상만해도 웅장해진다.
Copyright 뉴스크라이브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