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크라이브

"유희열이 항상 밥 산다고 한다" 표절 논란으로 방송 떠난 '안테나' 대표의 행방은?

입력 2024-01-01 13:01:48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유튜브
유튜브




유재석이 본인의 소속사 대표인 유희열을 언급했다.



앞서 유희열은, 일본 음악가 사카모토 류이치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연예계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안테나 대표 유희열





2023년 1월 1일, 유튜브 채널 '뜬뜬' 에는 '새해 인사는 핑계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유희열을 간접적으로 언급한 유재석 / 유튜브
유희열을 간접적으로 언급한 유재석 / 유튜브




이날 영상에선, 최근 MC 유재석과 같은 소속사 '안테나'로 이적한 배우 이서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서진에게 떡국을 대접하면서, "아 그렇지 않아도 형. 한 번 밥 먹어야 하는데. 형이랑 희열이 형이랑. 그때 형이 한 번 사라"며 유희열을 언급한 유재석.



이에 이서진은, "근데 내가 밥 사려고 해도 유희열이 자기가 산다고 못 사게 한다"며 대답했고, 이를 들은 유재석은 "그럴 땐 요즘 말을 써 줘라. '개꿀' 이라고" 라며 농담을 던졌다.



해당 영상이 화제가 되자, 몇몇 누리꾼들은 "요즘 유희열은 뭐하며 지내냐", "표절 논란 이후 방송 나오는 걸 못 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표절 논란 후의 행방은?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었던 유희열 / KBS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었던 유희열 / KBS




지난 2021년, 당시 최고 주가를 달리고 있었던 MC 유재석을 영입하면서 유명세를 얻게 된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



당시 유희열 또한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었던 참이었기에, 많은 이들이 유희열의 대성공을 점치고 있었다.




표절 의혹에 휩싸인 유희열 / 한국경제
표절 의혹에 휩싸인 유희열 / 한국경제




그런데, 2022년 6월 경부터 일본의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류이치 사카모토의 곡을 표절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면서 구설수에 오르게 된 유희열.



이후, 몇몇 누리꾼들이 "과거 유희열이 발매했던 곡들 역시 표절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최악의 여론을 마주하게 된 그는, 결국 당시 출연하고 있었던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하차함과 동시에 사실상 방송계에서 모습을 감추게 된다.




이효리, 이서진, 이상순 등의 유명 연예인들을 영입한 유희열 / KBS
이효리, 이서진, 이상순 등의 유명 연예인들을 영입한 유희열 / KBS




그 후, '프로듀서 유희열' 이 아닌, '안테나 대표 유희열'로서의 활동에 주력하게 된 그는, '제 1회 핑계고 시상식' 등의 공식행사에 참여함은 물론이고, 이효리, 이상순, 이서진 등 연예계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던 이들의 연이은 이적을 성사시키면서, 소속사의 성공에 주력하고 있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