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시재향군인회, 몽골재향군인회와 협력·교류 확대 협약

입력 2026-06-25 11:13:45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서울시재향군인회, 몽골재향군인회와 협력·교류 확대 MOU

[서울시재향군인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서울시재향군인회는 지난 24일 종로구 인의동 회관에서 방한 중인 몽골재향군인회 대표단과 '우호 협력 증진과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서 향군 조직의 운영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참전용사 예우 및 복지 증진, 회원 간 친선 교류와 연대 강화를 위한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사회봉사 및 인도주의 활동, 환경보호, 공익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발굴·추진하기로 했다.


서울시재향군인회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세계 향군단체와의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무 서울시재향군인회장은 "대한민국과 몽골은 오랜 기간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 관계를 발전시켜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양국 재향군인회 간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의 출발점이 되고 상호 이해와 우의를 증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5 13: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