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尹, 이진숙 청문보고서 오늘까지 송부 요청…이르면 내일 임명(종합)

입력 2024-07-30 12:16:37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 보고서도 함께 요청…기한 하루로 정해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26일 오전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의원 질의를 경청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김영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와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송부 요청안을 재가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김 후보자에 대한 보고서 송부 기한은 30일 하루로 지정했다.


대통령은 국회에서 기한 내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경우 10일 이내로 기간을 정해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다.


국회가 재송부 요청 시한까지 응하지 않으면 대통령은 다음 날부터 인사청문보고서 없이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다.


윤 대통령은 이르면 31일 두 후보자를 모두 임명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기류는 더불어민주당의 탄핵 추진으로 방통위원장 직무를 대행하던 이상인 전 부위원장이 자진 사퇴하면서 방통위원이 단 1명도 없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고, 금융위원회 역시 가계대출과 티몬·위메프 사태 등 시급한 현안 대응이 많아 위원장 임명이 시급하다는 인식과 맞닿아 있다고 한다.


앞서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24일부터 사흘간 이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진행하고, 인사청문보고서 송부 기한이었던 전날 전체회의에서 보고서 채택을 논의했으나 야당의 반대로 채택이 무산됐다.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지난 22일 치러졌으며, 24일 전체회의에서 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바 있다.




답변하는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22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7.22 utzza@yna.co.kr


aayyss@yna.co.kr, shiny@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