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미디어

일본 현지인들이 ‘이때’만큼은 일본 여행 꼭 피하라고 강조한 날짜

입력 2023-07-18 06:46:00


① 일본 여행 피해야하는 시기





피해야할 일본 여행 날짜 / 출처 : news.cgtn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 나라의 달력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행 일정을 잡을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시기’인데요. 현지 휴일과 겹치지 않는지, 꼭 피해야 할 날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획대로 여행을 즐길 수 없는데요.

특히 일본은 공휴일이 많아 6월을 제외한 모든 달에 쉬는 날이 있습니다.
일본의 연휴 기간에는 숙박시설의 요금이 비싸지고 예약 또한 어렵기 때문에 의아해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알아놓아야 할 최악의 일본 여행 시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일본 연휴에 대해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1월에는 1일 설날, 2일 대체공휴일, 9일 성인의 날입니다. 2월 11일은 건국기념일, 23일은 천왕 탄생일인데요.
3월 2일은 춘분의 날, 4월 29일은 쇼와의 날, 5월 3일은 헌법기념일, 5월 4일은 미도리의 날,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출처 : gltjp





7월 17일 바다의 날, 8월 11일 산의 날, 9월 18일 경로의 날, 9월 23일 추분의 날이죠.
10월 9일 스포츠의 날, 11월 3일 문화의 날, 11월 23일 근로감사의 날입니다.

이러한 휴일 중 특히 더 조심해야 하는 시기가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추석, 설날처럼 가장 큰 명절로 통하기 때문에 시기를 미리미리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일본에서는 매년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1주일 정도를 골든위크라고 부릅니다. 아마 한 번쯤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골든위크는 일본의 가장 긴 연휴 기간으로 9~10일 정도 쉬게 됩니다.
현지인들에게 이 시기는 고향에 가거나 여행을 떠나는 그야말로 황금연휴인데요. 그래서 고속도로나 기차, 공항, 관광지 등 교통이 매우 혼잡합니다.
국내 여행도 많이 떠나기 때문에 웬만한 여행지는 사람이 무척 많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일본의 골든위크 기간은 성수기 중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지 숙박 비용도 크게 올라가고 상점과 관광지가 닫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유 있는 여행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때 만큼은 꼭 일본 여행을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② 일본의 추석, 오봉 연휴





일본
출처 : skywardplus




한국에도 추석이 있듯이 일본에도 추석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일본의 추석은 오봉이라고 부르는데요. 매년 8월 중순이라 이때쯤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양력을 사용하는 일본은 8월 15일 오봉이 고정입니다. 2023년 기준 8월 11일부터 8월 16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인데요.
한국도 추석 연휴 기간에 공항과 고속도로 등 교통이 혼잡해지듯 일본도 전국적으로 매우 혼잡스러워집니다.
이동시간이 배 이상 소요되는데요. 신칸센이나 특급열차 등은 이미 만석입니다.





일본
출처 : nikkei




특히 오봉은 일본의 3대 극성수기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기간에 일본 여행을 가려면 사전에 빨리 예약해야 현지 숙소를 저렴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숙박시설의 가격도 극성수기 가격으로 올라가는데요. 한국의 추석과 다르게 상점이 일제히 쉬거나 하지는 않지만 일부 관광지나 식당은 문을 닫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어디를 가든 사람이 무척 많아서 제대로 둘러보기에도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또한 사람이 많다 보니 상대적으로 서비스 품질도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여행 비용은 더욱 많이 들지만, 만족도는 더욱 낮은 여행을 하게 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이 시기에는 일본 여행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연말연시도 피하는 게 좋아





일본
출처 : kobejones




한국에서 구정이나 추석 때 고향에 가는 것처럼 일본에서는 연말연시를 이용해 고향에 가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렇기 때문에 인구밀도가 높은 대도시는 비교적 한산해지고 많은 상점이 문을 닫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유명 관광지나 식당 등 많은 곳이 12월 29일부터 1월 3일 사이에 휴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백화점도 평소 영업시간보다 짧을 수 있는데요.
그래도 유명한 관광지나 큰 도시는 소도시보다 영업하는 곳이 많은 편입니다.
여행객의 입장에서는 방문에 제한이 생기기 때문에 아무래도 아쉬움이 많이 남을 수도 있는 여행이 될 것 같은데요. 가고 싶었던 곳에 못 갈 확률이 큰 편이죠.

또한 연말연시에는 비행기 표도 더욱 비싸기 때문에 이 부분 역시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 방문하고자 하는 곳의 홈페이지를 통해 영업시간을 살펴보시는 게 좋은데요.
연말연시에 여행을 떠난다면 이런 점은 각오하고 떠나야 할 것만 같습니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밈미디어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