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전 아스트로 ‘부잠후’ 영상 화제
엄청난 텐션 자랑하는 멤버들 모습 포착
현재는 라키 탈퇴로 5인 체제
-들어가며-
2015년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1020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인지도를 넓혀나갔다.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했고, 연예인들이 홍보를 위해 직접 출연하는 등 그 파급력은 어마어마했다. 필자는 2010년 중반 피키캐스트가 탄생시켰던 콘텐츠들과 출연자들의 근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지난 2019년 ‘피키픽처스’ 채널에는 데뷔 3년차 아이돌 아스트로가 출연했다.
당시 아스트로는 ‘엄마가 잠든 후에’ 시리즈에 이은 ‘부장이 잠든 후에‘에 참여해 몰래 피자를 먹는 미션을 부여받았다.
일정 데시벨 이상의 소음이 발생하면 벌칙을 받는 게임의 룰. 하지만 이날 아스트로 멤버들은 벌칙이 두렵지도 않은 듯 거침 없이 소음을 내며 미션을 해결했다.
특히 가위바위보에서 진 MJ는 삶은 달걀을 자고 있는 부장님 머리에 깨고, 콜라를 먹다가 뿜어버리는 등 여러 실수를 저질렀다.
결국 MJ는 마지막에 바나나 벌칙 의상을 입고 신곡을 부르며 춤까지 추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기까지 했다.
MJ의 엄청난 텐션과 더불어 멤버들의 끼가 담긴 영상은 조회수 868만뷰를 돌파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4년이 지난 현재 이때의 아스트로와 지금의 아스트로는 많이 변한 모습인데 실제 지난해 5월 정규 3집을 끝으로 멤버들은 개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차은우의 경우 배우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데 올해 역시 웹툰 원작의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에 출연 예정이며 지난해에는 영화 ‘데시벨’과 드라마 ‘아일랜드’에 출연한 바 있다.
문빈은 특유의 재치와 리액션, 끼 등을 앞세워 예능에서 맹활약 중인데 지난해에는 SNL 코리아에 고정 출연하기도 했다.
가장 큰 변화는 멤버 라키의 탈퇴를 꼽을 수 있다. 지난 2월 소속사 판타지오는 “지난 7년간 아스트로 멤버로 함께 해온 라키와 깊은 대화를 나눈 끝에, 당사와의 전속 계약과 아스트로 멤버로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판타지오 측은 이에 따라 아스트로가 향후 5인 체제로 유지되며 멤버들은 당분간 유닛 및 개인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라키의 탈퇴는 지난해 배우 박보연과의 열애설 이후 급속도로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아스트로가 발매한 곡 중에는 ‘서리’라는 작사가가 작사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는데 배우 박보연이 ‘서리’라는 것이 알려진 것이다.
여기에 박보연이 인스타그램에 웹드라마에 같이 출연한 아스트로 멤버들 외에 라키의 솔로곡만, 게다가 본인이 나레이션으로 참여한 부분을 캡처해 올리면서 열애설이 불거졌다.
이외에도 커피차를 보낸 일과 서로 같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이런 와중에 박보연을 뮤지컬 공연에 초대한 라키.
하지만 놀랍게도 열애설이 터지자 라키 측은 좋은 감정을 가지고 서로 알아가는 단계라며 열애 사실을 인정했고, 박보연은 좋은 동료 사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하며 반쪽짜리 열애설이 되고 만 것이다.
이후 차은우, 진진, 문빈, 산하가 먼저 재계약을 성공했고 MJ는 군입대 등의 문제로 재계약을 미뤘지만 결국 재계약에 성공하며 아스트로는 5인 체제로 남게 됐다.
한편 현재 문빈과 산하는 아시아 7개 도시, 남미 3개국에서 팬 콘서트 투어 ‘DIFFUSION’를 진행 중이며 최근 해외 공연을 앞두고 방콕으로 출국한 상태다.
Copyright 피키캐스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