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삼성바이오 노조, 삼성그룹 초기업노조 탈퇴 결정

입력 2026-06-28 15:09:07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임금 인상과 인사 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준법 투쟁 중인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노동조합이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에서 탈퇴한다.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생지부는 초기업 노조 탈퇴를 염두에 두고 조합원을 상대로 투표에 부친 노조 조직 형태 변경 안건이 가결됐다고 28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는 지난 24일부터 이날까지 조직 형태 변경과 규약 개정 등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다.


조직 형태 변경 안건에는 투표권이 있는 조합원 4천5명 중 2천479명이 투표했고, 그중 2천392명(96.5%)이 찬성했다.


이 안건의 가결 조건은 조합원 과반 투표, 투표자 3분의 2 이상 찬성이었다.


psh59@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