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철도공단, 국토교통기술대전서 혁신 성과공유·기술협력 강화

입력 2026-06-24 16:10:3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철도공단, 국토교통기술대전 참여

[국가철도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국가철도공단은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국토교통기술대전'에 참가해 차세대 철도 핵심 연구 성과를 선보이고 중소·벤처기업과의 협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 행사에서 역사 길 안내 서비스, 고출력 레이저 터널 굴착, 건설정보모델링(BIM) 기반 유지관리 기술 등 혁신 기술과 연구개발 성과를 홍보하는 독립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또 '중소기업 기술마켓 상담 부스'도 운영하고, '국토교통 중소·새싹 기업 우수기술 매칭 상담회'에 참여해 일대일 기술 상담을 진행한다.


국가철도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철도 기술혁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민간의 우수한 기술이 현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kjunho@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