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포항공대 이남윤 교수, 미래 통신기술 연구 공로 표창

입력 2026-06-23 09:38:3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포항공대 이남윤 교수

[포항공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포항공대(POSTECH)는 전자전기공학과 이남윤 교수가 '2026년 한국통신학회 하계종합학술발표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 교수는 지난 10여년간 5G·6G 이동통신 원천기술 연구를 선도했고 국제 학술 활동과 인재 양성, 국가기술 정책 자문 등을 통해 국내 통신 기술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 주요 학술지에 90편, 국제학술대회에 110편의 논문을 발표했고 국내외 특허 70건을 확보했다.


2024년부터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 6G 기술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국가 6세대 이동통신 계획 수립과 연구개발 방향 설정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는 "대한민국이 미래 통신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ds123@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11: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