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병원 우수 후원자 상 첫 수상자 선정

(서울=연합뉴스) 한국타이어 병동 후원금 전달 기념 단체 사진. 왼쪽부터 노르베르트 바르탈로스 헝가리 국민건강 재단 이사, 김형규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 HR팀 팀장, 미클로시 바르토크 소아병동 과장, 오르시 실라지 성 판탈레온 병원장, 카탈린 로이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 HR팀 팀원, 가보르 페트라시 국민건강 재단 이사, 임호택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장. 2025.7.4 [한국타이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161390]는 최근 헝가리 두나우이바로시의 '성 판탈레온 병원'에 아동 병동 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병원은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이 있는 라칼마스 지역과 인접한 거점 의료기관이다. 한국타이어 임직원과 가족들을 비롯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주로 이용한다.
이번 후원금은 유아용 침대 및 에어컨 설치 등 병동 내 주요 장비 구매에 쓰여 어린 환자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2019년 성 판텔레온 병원에 최신 인공호흡기 기증 및 병동 현대화 지원에 나선 이래 2020년 감염 보호장비 전달, 2024년 외과 병동 간호사 호출 시스템 설치 등의 후원을 이어왔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타이어는 지난달 26일 헝가리에서 보건의료인의 날을 기념해 열린 '제멜바이스 데이' 행사에서 '성 판탈레온 병원 우수 후원자' 상의 첫 수상자로 선정됐다.
sh@yna.co.kr
Copyright 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