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키움증권 "파크시스템스, 역대급 수주 지속" 투자의견·목표가↑

입력 2025-06-04 08:24:27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파크시스템스

[파크시스템스 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키움증권[039490]은 4일 정밀 장비 업체 파크시스템스[140860]가 반도체 미세공정 시장 성장에 역대급 신규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모두 상향했다.



파크시스템스는 산업용 원자현미경(AFM) 시장 선도 업체로, 반도체를 중심으로 미세 공정 개발이 지속되면서 실적이 호조를 보인다.


지난 1분기 매출이 509억원, 영업이익이 1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8%, 2천481% 급증했다.


오현진 연구원은 "기존에는 중화권 중심의 매출 구조를 보이며 연초 수주, 하반기 출고로 극명한 상저하고 실적 흐름을 보였으나 최근 중화권 외 지역으로 고객사가 확대되며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변화되면서 후공정에서 전공정으로, 디스플레이에서 반도체로 고객사 및 적용 공정이 확장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1분기말 기준 수주 잔고는 893억원으로, 1분기 호실적에도 역대급 신규 수주가 지속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했다.


오 연구원은 파크시스템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상회'(Outperform)에서 '매수'(Buy)로 올렸고, 목표주가는 23만원에서 32만원으로 40%가량 상향 조정했다.


chomj@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