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여성 인재 지원"…대구TP,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협약

입력 2024-02-19 15:36:47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대구테크노파크

[대구테크노파크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대구테크노파크(TP)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여성 인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두 기관은 대구경북 첨단전략산업 육성 및 여성 연구개발 인력 고용 창출, 이공계 여성 인재 취업 및 성장지원 프로그램 발굴, 여성과학기술인 전문성 활용 생태계 구축 등에 힘쓰기로 했다.


또 여성 과학기술 종사자의 출산·육아휴직, 육아기 단축 근로 등에 따른 업무 공백 최소화를 위해 대체인력 활용사업을 추진하고 모빌리티, 로봇 등 전략 분야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한다.


대구TP 관계자는 "급변하는 첨단 전략산업 분야에서 우수 인재 확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지역 여성 인재 활용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ngmin@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