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금호건설,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공사 수주

입력 2023-12-20 09:59:15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선도

[금호건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금호건설[002990]은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경기 시흥 월곶동과 성남 분당구 판교동을 잇는 월곶∼판교 노반시설 공사는 총사업비가 1조6천689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철도 공사다.


이 가운데 금호건설이 수주한 9공구는 경기 안양 동안구 비산동과 성남 분당구를 연결하는 5천704㎞의 지하 터널 구간으로, 정거장 1개소와 본선 환기구 2개소가 포함된다.


총공사비는 2천720억원이며 이 중 금호건설의 지분은 80%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토목공사 발주가 점차 줄어드는 상황이지만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공공공사를 통해 수주잔고를 쌓고 있다"며 "내년에도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하는 대규모 철도 공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ydhong@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