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크라이브

"진짜 사귄다고!!" 손흥민과 열애설까지 터졌던 여배우의 충격적인 근황

입력 2023-05-19 11:36:34


중앙일보, KBS
중앙일보, KBS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의 배우 유소영이 큰 화제다.



과거, 손흥민과의 열애설로도 큰 화제가 된 바 있었지만, 이로인해 최악의 논란에 휩싸이면서 방송 출연이 뜸해지게 된 그녀.



이에 누리꾼들은, 유소영과 손흥민의 열애설에 대해 재조명하는 한편, 그녀의 이후 행보에 대해서도 재조명했다.




반가운 근황 전한 유소영






오랜만에 반가운 근황을 전한 유소영 / SNS 캡쳐





2023년 3월 8일, 배우 유소영이 본인의 SNS에 "생존신고"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게재하면서 반가운 근황을 전했다.



해당 게시글엔 "새해부터 생각이 많아 하루하루 생각과 싸우며 지내고 있다. 하루 빨리 마음을 다 잡고 돌아오겠다. 매일은 아니겠지만 자주 근황을 올리도록 노력해보겠다"는 글과 함께, 올블랙 패션을 한 유소영의 모습이 담겨있었다.





'애프터스쿨'로 데뷔 이후, 배우로 전향한 유소영 / 온라인 커뮤니티




2009년 1월, 걸그룹 '애프터스쿨'로 데뷔한 유소영은, 같은 해 그룹을 탈퇴하면서 배우로 전향한 바 있다.



이후, '우리집 여자들' '드림하이2' '최현우 노홍철의 매직홀' '풍문으로 들었쇼' 등의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활동을 이어간 유소영.



하지만, 그 후 손흥민과의 열애설에 휩싸인 그녀는, 이로인해 최악의 여론을 마주하게 된다.




손흥민과의 열애설





손흥민과의 열애설로 화제가 된 바 있었던 유소영 / MBN
손흥민과의 열애설로 화제가 된 바 있었던 유소영 / MBN




2015년 11월 11일, 유소영이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을 만나기 위해 직접 파주 FNC로 운전해 간 모습과 차 안에서 데이트를 하고 있는 모습 등이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열애설에 휩싸이게 된 두 사람.





손흥민과의 열애설을 인정한 유소영 / SBS




이에 대해 유소영은, "축구선수 손흥민과 사귀고 있는 것이 맞다"며 열애 사실을 인정했지만, 손흥민 측의 대답은 정반대였다.





유소영과의 열애설을 부인한 손흥민 측 / 동아일보




"(유소영과는) 친한 누나 동생 사이다. 응원하는 사이일 뿐 연인이 아니다. 아버지도 모르는 열애는 있을 수 없고, 사람을 좋아하기에 누나 동생은 연예계에 많다"고 대답하며, 열애설을 극구 부인했던 것.



졸지에 민망한 입장이 되버린 유소영은, 이후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손흥민과 사귀고 있는 사이가 맞았다" 고 재차 언급하기도 했지만, 결국 누리꾼들로부터 '거짓말쟁이'라는 낙인이 찍힌 채 최악의 시간을 보내야 했다.





손흥민과의 열애설로, 많은 악플 테러를 당하게 된 유소영 / KBS




이에 대해 유소영은, 2016년 9월 방송된 KBS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손흥민과의 열애설로 인생 고쳐 먹으려고 하냐' 는 악플까지 받게 됐다"고 고백했을 정도.



이러한 부정적인 여론을 이겨내지 못한 유소영은, 이후 방송계에서 점차 모습을 찾기가 어려워지게 된다.




"처음엔 손흥민 누군지 몰랐다"






손흥민을 몰랐었다고 대답하면서, 엄청난 비난 여론에 휩싸이게 된 유소영 / MBC




그로부터 1년 만인 2018년 7월 14일,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현진영의 즉문즉설' 출연을 통해 오랜만에 근황을 전한 유소영은, 또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MC들의 "손흥민과 정말 사귀고 있었느냐" 는 질문에, 유소영이 "그렇다. 그땐 축구선수를 잘 몰라서, 처음엔 손흥민이 누구인지도 몰랐었다"고 대답했던 것.



하지만 이러한 유소영의 발언에, 누리꾼들은 "왜 자꾸 전 남친 이야기를 하느냐", "누군지도 모르고 사귀다니, 거짓말 하는 것 아니냐", "별로 알고 싶지 않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으로 일관했고, 급기야는 그녀의 SNS에 악성 댓글을 남기기 시작했다.





악플 테러에 대한 고통을 호소하는 유소영 / SNS 캡쳐




결국 유소영은, 본인의 SNS를 통해 "제발 그만 좀 해달라.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그리고 내 남자친구는 '고윤성'이다. 그만 좀 괴롭혀달라"며 호소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그러나, 몇몇 언론이 그녀가 언급했던 프로골퍼 고윤성을 비롯해 야구선수 심수창과의 과거 열애설까지 재조명하면서, 누리꾼들로부터 "연하의 운동선수만 노리고 있다"는 비난까지 받게 된 유소영.



이 때문이었을까, 결국 2019년에 고윤성과의 결별 소식을 전하게 된 그녀는, 현재까지 어떠한 연애 소식도 전하고 있지 않다.




'복면가왕'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간간히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유소영 / MBC
'복면가왕'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간간히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유소영 / MBC




이후, 유튜브 콘텐츠 ‘내 남자라면’ 시즌1의 제작 소식을 전하거나, JTBC Golf  'Elle Golf', MBC '복면가왕'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다시금 방송계에 복귀한 유소영.



하지만, '내 남자라면'의 제작이 사실상 불발되는 등의 악재를 겪게 된 그녀는, 이후 여러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거나, SNS를 통해 팬과 소통하는 등의 근황만을 간간히 전하고 있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