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크라이브

"수익 1% 떼간다" 유재석-박명수 수입, 대체 어느 정도길래?

입력 2024-03-25 17:24:30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코미디언 협회 기부 현황에 대해 밝힌 김학래 / KBS
코미디언 협회 기부 현황에 대해 밝힌 김학래 / KBS




2024년 3월 25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는, 개그맨 겸 한국 코미디언 협회장 김학래가 출연했다.




이날 코미디언협회장이 된 사실을 밝힌 김학래는, '코미디언 협회 고액 기부왕'에 대한 박명수의 질문에 "송해 선배님이 돌아가시고 유족 분들이 1억을 주셨다. 강호동이 1억 8천만원을, 안영미는 2천만 원을 기부했다. 김구라도 천만 원 기부했다. 액수가 중요한 게 아니라 기부해준다는 게 너무 고맙다"고 대답했다.



이어, "코미디언 노조에 가입하면 수익의 1%를 떼간다. 그런데 유재석, 박명수 두 분은 한 번도 안 빼놓고 1%씩 다 기부를 해줬다"고 덧붙인 김학래.



이에 박명수는 "나는 32년 동안 냈다. 유재석도 마찬가지. 코미디언이니까 해야된다고 생각하고 32년간 해왔다"며 뿌듯한 감정을 드러냈다.




'재산 1조설'에 휩싸일 정도로 엄청난 출연료를 수령하고 있는 유재석 / tvN
'재산 1조설'에 휩싸일 정도로 엄청난 출연료를 수령하고 있는 유재석 / tvN




한편 유재석은, 회당 1500만원의 출연료로 연간 27억원에 달하는 출연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광고료까지 합치면 약 83억원의 연 수입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기에, 한때 유재석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재산 1조원' 설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무한도전' 출연 당시, 엄청난 수입을 올린 것으로 알려진 박명수 / 유튜브
'무한도전' 출연 당시, 엄청난 수입을 올린 것으로 알려진 박명수 / 유튜브




그렇다면 박명수의 수입은 어떨까.



지난 2023년 11월 유튜브 예능 '백세명수'에 출연한 박명수는, MBC '무한도전' 출연 당시 한달에 7억의 수입을 올리면서 유재석보다 많이 벌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지금은 그때 벌어놓은 거로 먹고 산다"며, 최근엔 신통치않은 수입을 올리고 있음을 암시한 박명수.



실제로 박명수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건물주로 있는 건물의 세입자가 없어 너무 어렵다"며 남모를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