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크라이브

극단적 선택한 유튜버 김용호... 강제 추행, 명예 훼손 등 여러 혐의로 법적공방

입력 2023-10-13 10:37:12


유튜브
유튜브




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듯한 정황이 발견됐다.



앞서 그는, 여러 건의 명예훼손 및 공갈 혐의 등으로 법적공방에 휩싸인 바 있었다.




숨진 채 발견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유언을 연상케하는 영상을 게재한 김용호 / 유튜브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유언을 연상케하는 영상을 게재한 김용호 / 유튜브





2023년 10월 12일,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의 4층에서 유명 유튜버 김용호가 숨진 채 발견됐다.



김용호는 해당 호텔 11층에서 투숙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에 대해 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실제로 김용호는, 같은 날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연예인을 협박한 적이 없다", "내가 사라지지 않으면 영원히 계속될 거란 걸 알기에 사라지기로 결정을 했다", "김용호 연예부장은 자기 역할을 끝내고 사라졌다" 등의 마지막 유언을 담은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여러 건의 법적공방





극단적인 선택에 앞서, 여러차례의 법적공방에 휩싸였던 김용호 / MBC
극단적인 선택에 앞서, 여러차례의 법적공방에 휩싸였던 김용호 / MBC




한편 김용호는, 최근 약점을 폭로하지 않는 대가로 연예인들에게 돈을 갈취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되면서, 영장실질검사를 앞둔 상태였다.



또한 그는, 박수현, 한예슬, 이근, 박수홍, 홍가혜, 이재명 등의 유명인들과 총 7건의 법적공방에 휩싸인 와중이었으며, 조국의 딸 조민과 가수 김건모의 전부인 등에 대한 명예훼손으로 수사를 받기도 했다.



게다가 바로 전날인 11일엔, 2019년 부산 해운대 한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8개월 및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기도 한 김용호.



이에 몇몇 누리꾼들은 "도피성 죽음을 택한 것 아니냐",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 않기는 처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