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2016년 국민투표 이후 2020년 EU 최종 탈퇴
보수파 세력에 의해 주도된 국운을 건 큰 결정
애초에 분담금도 내기 싫었고 파운드화 계속 쓰려고 탈퇴해 놓고
살기 팍팍해 지니까 이제 와서 다시 재가입 여론이 고개를 드는 건 염치 없는 짓


















2016년 당시 영국의 선택은 좀 이기적이긴 해도
국익을 위해서는 옳은 선택일 수도 있었다 라고 보는데
2026년에 이르러 다시 생각해 보면
영국이 독자적으로 경제권을 운영하기에는 국가의 경쟁력이 이를 뒷받침 해주지 못했던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어떡하죠?
유럽은 지금 그때보다 상황이 더 안 좋은데?
영국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난감한 상황입니다
현재로썬 재가입은 여론 수준에 그치고 있지만
그렇다고 전혀 가능성이 없는 일은 아니죠
영상에서도 지적하듯 러시아, 미국, 중국의 패권주의 행보가
영국 EU 재가입의 주요 변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계증시에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을거라 보기 때문에 한 번쯤 보고 가시는 게 어떨까 싶어 올려봤습니다
Copyright 엠봉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