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봉

아직도 정신 못 차렸네....

입력 2026-06-22 10:01:2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image.png


"선관위, 진상규명위에 '투표지 인쇄축소 결정' 회의록 미제출"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선거관리위원회가 6·3 지방선거의 투표용지 축소 인쇄 지침을 결정한 회의록을 '비공개 원칙'을 사유로 들어 '투표용지 부족 사태 진상규명위원회'에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위원회를 이끈 조현욱 위원장은 22일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조사 과정에서) 투표용지 인쇄 축소를 결정한 위원회 회의록을 공개해서 저희가 보고 싶었다"며 "(그런데) 선관위 회의록은 비공개라고 해서 의결된 요지나 의안 상정한 것만 나왔고, 그 회의록 자체는 받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의록은 못 봤지만, 일선에서 선관위 직원들이 많이 인쇄하면 일일이 다 검수해야 하고, 보관을 계속 해야 하고, 폐기하는 데에도 절차상·비용상 문제가 있고, 남으면 '왜 이것을 많이 (인쇄)했냐. 부정선거 의혹도 있다'는 의견을 올려 태스크포스(TF)팀을 만들어서 줄이자고 하는 과정이 있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선관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회의록이 공개될 경우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위원들의 소신 발언을 저해하거나 심도 있는 안건 심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그간) 비공개로 했다"며 "국회 국정조사 특위에서 의결을 거쳐 요구하면 (회의록을) 제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애들이고 어른이고… 정부고 민간이고 간에 아주….^^;;;

정신 못 차린 인간들이 아주 많음… 뭐가 옳은건지 뭐가 그른건지도 모르고…

뭐랄까… 한해 한해 나이 먹어가면서 느끼는거지만…

적절한 물리적 체벌이 없으면 인간은 정신을 못 차리는거 같음…

그런 의미에서 선관위 한번 뒤지게 패야 할거 같은데… 쩝…..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엠봉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