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9단

일본이 임진왜란에서 패배한 이유 

입력 2025-08-03 13:52:45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17541967650205.jpeg

일본군이 한 번이라도 지나갔던 길을 근거로,
저 빨간색 오른쪽이 일본 점령지역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은…

17541967651212.jpeg


이게 객관적인 일본의 최대 점령지라고 함.

평양까지 어찌어찌 일직선으로 뚫고 들어가서 점령했지만,
거기서부터 보급이 붕괴되고 조선의 지속적인 저항 때문에 움직일 수 없었음.


가토 기요마사가 어영부영 길을 뚫으려고 함경도쪽으로 진군했으나
여진족 기마대에게 기습당해 쳐발리고 돌아옴


17541967651957.jpeg

그럼 왜 일본군은 호남, 황해도 강원지역 같은 거대한 지역을 우회하거나 

무시한채 한양, 평양으로 급속하게 진격했나?


그것은 왕만 잡으면 전쟁에서 이길수 있으리란 생각에서였음.


17541967652539.jpeg

그런데 왕만 잡으면 끝날 줄 알아서 속도전으로 갔지만 

한발 빠르게 런해버린 선조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정치9단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