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드

[블갤요리시간] 나기사빵 맛있게 먹는 방법?

입력 2024-07-30 23:46:0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1722350612273.jpg



나기사의 얼그레이 모찌롤


개인적 블아빵 랭킹 꼴찌


덕분에 다른빵은 그래도 제법 먹었는데 얘는 이 사진 포함해서 산 게 2개밖에 안된다



17223506132058.jpg



뭐가 싫었냐 하면 역시 이 보름달빵에 들어갈 것 같은 싸구려 오렌지 향료가 들어간 크림이다


우선 이 부분부터 대체하도록 한다



17223506149645.jpg



아직도 남은 베리잼으로 크림치즈필링을 만들도록 한다



17223506157943.jpg



우선 크림치즈를 다 넣어서 섞고



17223506166182.jpg



잼, 분당을 넣어서



17223506180127.jpg



잘 섞는다


문제가 있다면, 스프레드용이라 매우 묽었다는것


그래서 여기서 "아이스크림 롤"로 노선을 변경



17223506188747.jpg



휘핑크림 거품내서 위 크림치즈에 너무 기포 빠지지 않게 섞어주고



17223506196296.jpg



30분 마다 스텐볼 벽을 잘 긁어주며 얼려준다



17223506206384.jpg



그리고 어느정도 다 얼었다 싶으면 푸드프로세서에 넣어서 덩어리진 부분을 적절히 갈아주면


믹스베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 이렇게 쉽게 나온다



17223506219647.jpg



이제 이 크림을 빵에 넣고 말면 되는데



17223506223865.jpg



사실 빵도 마음에 안드니까 저리 치운다



17223506237294.jpg



롤케이크용 케이크시트를 만든다


식용유를 우선 우유에 유화시켜준다



17223506248284.jpg



에멀전된 모습



17223506261526.jpg



여기에 박력분을 체쳐넣고



1722350626978.jpg



매끄럽게 섞어준다



17223506277365.jpg



다음은 계란



17223506286166.jpg



레시피는 별립법이어서 나도 한 번 처음으로 시도해봤다



17223506302584.jpg



우선 노른자는 위 밀가루 반죽이랑 섞어두고



1722350631957.jpg



흰자는 머랭친다



17223506326526.jpg



머랭뿔



17223506334083.jpg



이 두 개를 놓고



17223506341412.jpg



머랭을 밀가루 반죽에 조금 넣고 섞어준 다음



17223506349936.jpg



나머지 머랭에 반대로 넣고 "잘 거품 안꺼지면서 균등하게" 섞어준다


난 결국 균등하게에서 좀 실패했다



17223506362507.jpg



뭐 아무튼 팬에 붓고



17223506372882.jpg



150도 온도 오븐에 넣는다



17223506386697.jpg



팽창제 없이 부풀어오르는 베이킹은 처음인데 좀 신기하게 올라오더라



17223506396581.jpg



이 맛에 베이킹 못끊지



17223506413932.jpg



식으니 다시 가라앉았다


뭐 처음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인가 싶었다




근데 이 때 생각한건데


난 롤케이크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걸 생각해냈다



17223506429156.jpg



그럴땐 이 우자와 레이사!



1722350644584.jpg



그렇다


사실 시트를 대체하는 시점에서 레이사의 블루베리 샌드케익을 만드는게 내 미식에 맞는게 아닐까 싶었다



17223506452257.jpg



그래도 거기서 그냥 아이스 샌드케익 만드는건 심심하니까 레이사 그림을 그리고자했다



17223506467332.jpg



우선 튀일 반죽을 넉넉히 해서 사용할 색 만큼 나눠준다



17223506483986.jpg



그리고 각각 식용색소를 넣어 색을 맞추어준다



17223506493458.jpg



뭐 그럭저럭 준비된 색상들



17223506509241.jpg



일회용 짤주머니에 나누어 넣어준다



17223506520296.jpg



준비된 반죽



1722350653661.jpg



끝부분을 잘라서 선 굵기를 조절해주고



17223506547134.jpg



도안따라서 그리기 시작한다


수전증이 도져서 힘들긴 했지만



17223506565164.jpg



어....


뭐 아래에서 보면 제대로 그림은 그려져있다



17223506572406.jpg



이걸 냉동고에 15분정도 식혀주고 케이크 반죽을 올려 구워주었다



1722350658437.jpg



그러면 이렇게 그림이 나옴


도안은 레이사 그림 허락받고 사용



17223506598702.jpg



이제 조립시간


베리잼을 마저 바르고



17223506617131.jpg



수제 아이스크림을 올려 샌드위치를 만든다



1722350663105.jpg



그리고 랩을 싸서 냉동고에 또 하루정도 모양을 잡아줌



17223506641035.jpg



꺼낸 모습


네 귀퉁이를 잘 잘라줘서 모양을 잡아주면



17223506649476.jpg



완성사진



17223506665287.jpg



우자와 레이사니 오마카세!



17223506680199.jpg



제대로 충실한 단면이다


만족스러움



17223506694323.jpg



그러고보니 오늘은 레이사 생일 60일째인걸 아시나요


세상에 마상에



17223506702735.jpg



생일 축하 기념으로 초도 불 붙여줬다


생일 축하해 레이사!



[시리즈] [블갤요리시간] 블아빵 개조 시리즈







이걸로 빵 6개 전부 다뤘으니 블아빵 개조 시리즈는 종료


아마도



블루 아카이브 갤러리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시보드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05: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