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김재열 IOC 집행위원 당선…고 김운용 위원 이어 두 번째

입력 2026-02-04 19:48:35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김재열 회장, 신임 IOC 집행위원으로 선출

(밀라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4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제145차 IOC 총회에서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회장이 휴식시간에 취재진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김 회장은 이날 신임 IOC 집행위원으로 선출됐다. 2026.2.4 dwise@yna.co.kr


(밀라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회장 겸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이 IOC 주요 의제를 결정하는 IOC 집행위원에 당선됐다.



김재열 위원은 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메인미디어센터(MMC)에서 열린 제145차 IOC 총회 집행위원 선거에서 유효표 100표 중 찬성 84표, 반대 10표, 기권 6표를 받아 선출됐다.


한국인이 IOC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는 것은 고(故) 김운용 전 IOC 부위원장에 이어 두 번째다.


cycle@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8 14: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