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김영철 의원 조례안 입법예고…"주차 편의 제공해 보훈문화 확산"

(울산=연합뉴스) 20일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울산시울주군지회가 울주군 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를 개최했다.2025.1.20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울주군의회가 지역 국가유공자를 위해 공공주차장에 우선주차구역 설치에 나선다.
울주군의회는 김영철 의원이 발의한 울주군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입법예고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조례는 국가유공자에게 공공주차장 내 우선 이용 주차구역을 제공하기 위한 설치 및 운영 기준을 마련한 것이다.
울주군이 관리하는 30면 이상 공영주차장에 1면 이상의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을 설치하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김영철 의원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게 실질적인 예우를 하는 것은 공동체의 기본 도리"라며 "주차 편의를 제공하는 작은 변화가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연합뉴스) 11일 울산시 울주군지역 4개 보훈단체가 울주군 보훈회관에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위안행사를 열었다. 2024.11.11 [울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군의회는 또 복지와 민생 지원을 위해 한성환 의원 발의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는데, 이는 온산읍 주민들의 온산문화체육센터 시설 사용료 감면율을 기존 20%에서 50%로 확대하는 내용이다.
정우식·노미경 의원은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치유농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이를 통해 군민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들 조례의 입법예고 기간은 오는 12일까지이며, 군의회는 13일부터 열리는 제238회 임시회에서 심의한다.
young@yna.co.kr
Copyright 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