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경찰, 한전 데이터로 '전국 청사 전력절감' 추진 협약

입력 2026-06-25 16:00:0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경찰청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경찰청과 한국전력공사는 25일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따라 전국 경찰관서 전력 절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전은 시스템을 구축해 전국 관서 2천344곳의 월별 전기 사용량 데이터를 제공한다. 경찰청은 관서별 사용량 변화, 인원·면적·치안수요 등 기준별 전력 사용 현황을 분석해 절감 목표 등을 설정한다.


경찰청은 한전의 에너지 효율 향상 사업에도 참여한다.


스마트 LED 조명, 고효율 변압기, 엘리베이터 회생제동장치 등 에너지 절감 효과가 높은 설비의 공사비 일부를 전력 절감량에 따라 한전으로부터 지원받는다.


이정호 한전 영업본부장은 "양 기관의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경영을 실천하고 탄소 중립을 향한 협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dhlee@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5 18: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