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달 6∼20일 접수…업종별 초과 수요는 탄력 배정분 활용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옥성구 기자 = 고용노동부는 2026년도 3회차 외국인노동자(E-9) 신규 고용허가 신청을 다음 달 6일부터 20일까지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3회차 신규 고용허가 규모는 전체 1만2천630명이다.
제조업 9천20명, 농·축산업 1천906명, 어업 1천196명, 건설업 394명, 서비스업 114명이다.
업종별 초과 수요가 있을 경우 탄력 배정분(1만명)을 활용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외국인노동자 고용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7일간 내국인 구인 노력을 거친 후 지방고용노동관서를 방문하거나 고용24 홈페이지(www.work24.go.kr)를 통해 고용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결과는 8월 4일 발표된다.
고용허가서 발급은 제조·광업이 8월 5∼11일, 농축산·어업, 임업, 건설업 및 서비스업이 8월 12∼19일 진행된다.
올해 4회차는 9월, 5회차는 11월 중 접수 예정이다.
ok9@yna.co.kr
Copyright 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