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올해 3회차 외국인노동자 고용허가 접수…전체 1만2천630명

입력 2026-06-25 12:00:32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달 6∼20일 접수…업종별 초과 수요는 탄력 배정분 활용




베트남 전통모자 쓰고 감자 캐는 외국인 근로자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옥성구 기자 = 고용노동부는 2026년도 3회차 외국인노동자(E-9) 신규 고용허가 신청을 다음 달 6일부터 20일까지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3회차 신규 고용허가 규모는 전체 1만2천630명이다.


제조업 9천20명, 농·축산업 1천906명, 어업 1천196명, 건설업 394명, 서비스업 114명이다.


업종별 초과 수요가 있을 경우 탄력 배정분(1만명)을 활용할 예정이다.




2026년 3회차 고용허가 신청 접수 포스터

[고용노동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외국인노동자 고용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7일간 내국인 구인 노력을 거친 후 지방고용노동관서를 방문하거나 고용24 홈페이지(www.work24.go.kr)를 통해 고용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결과는 8월 4일 발표된다.


고용허가서 발급은 제조·광업이 8월 5∼11일, 농축산·어업, 임업, 건설업 및 서비스업이 8월 12∼19일 진행된다.


올해 4회차는 9월, 5회차는 11월 중 접수 예정이다.


ok9@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5 14: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