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여성폭력 대응 정책협의체 출범…"피해자 보호 방안 점검"

입력 2026-06-24 12:00:07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성평등가족부 로고

[촬영 홍준석]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성평등가족부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찰청과 스토킹·교제폭력 등 여성폭력 대응 강화를 위한 정책협의체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협의체는 성평등부 차관 주재로 반기별로 열릴 예정이며 ▲ 잠정조치 등 피해자 보호조치 강화를 위한 협력 ▲ 스토킹·교제폭력 고위험 징후 안내문(레드 플래그) 홍보 ▲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 등을 논의한다.


정구창 성평등부 차관은 "스토킹·교제폭력 등 여성폭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며 "협의체를 통해 피해자 보호·지원과 현장 대응 방안을 점검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honk0216@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