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 중구, '적극행정 종합평가'서 대통령표창 받는다

입력 2026-05-18 15:03:27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중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정부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오는 7월 대통령 표창을 받을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뽑혀 국무총리상을 받은 데 이은 것이다.


구는 "'신규 세원 발굴을 통한 구 세외수입 확충' 사례가 높은 평가를 이끌었다"며 "지난해 중구는 도로 무단점용과 미등기 구유지를 발굴해 약 176억원의 세입 확충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배형우 부구청장은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긍정적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 중구청

[서울 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