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 우이방학 경전철, 중앙투자심사위 통과…내년 착공 전망

입력 2024-07-16 16:45:12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턴키로 2031년 준공 목표…도봉구 "국토부·서울시 긴밀 협력"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우이방학 경전철 사업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지하철 우이신설선 솔밭공원역과 1호선 방학역을 잇는 경전철 사업으로, 서울시는 다음 달 턴키 입찰을 공고하고 시공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턴키란 설계와 시공을 일괄 입찰하는 방식으로 사업 기간을 9개월 줄일 수 있다.


우이방학 경전철은 내년 착공해 2031년 준공될 전망이라고 구는 설명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우이방학경전철은 주민의 숙원 사업이자 지역 내 중요한 교통인프라"라며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등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경전철 우이신설선 솔밭공원역

[위키백과 제공]


jsy@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6 05: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