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시-구청장협의회-서울연구원, 건전재정 위해 머리 맞댄다

입력 2023-10-24 11:15:0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건전재정 실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청

[촬영 이도흔]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서울시는 24일 오후 3시 서울시청 본관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시 구청장협의회, 서울연구원과 '건전재정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수 감소 등 지방재정 위기 대응을 위해 지난 7월 서울시와 구청장협의회가 전국 최초로 실시한 '건전재정 공동선언'의 연장선에서 마련됐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실효적 건전재정 실행방안 마련 및 추진 ▲ 시-구-연 건전재정 협의체 운영 협조 ▲ 건전재정 업무추진에 필요한 행정·재정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구청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자치구와 서울시가 참여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건전재정 자치구 TF'와 서울연구원의 '건전재정 전문가자문단' 연계를 통해 정책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서울시, 구청장협의회, 서울연구원이 뜻을 모으고 힘을 합친다면 재정 건전성 확립, 지속 가능한 재정 운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ihun@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