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반탄' 장동혁, '전한길 참여' 유튜브 출연키로…김문수 "검토"(종합)

입력 2025-07-27 17:36:3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국힘 서울시당 윤리委, 전한길 징계 여부 논의 시작…전담 윤리관이 조사




김문수, 당 대표 출마 선언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전 대선후보가 2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5.7.20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조다운 기자 =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나선 장동혁 의원이 오는 31일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 등 보수 유튜버들이 진행하는 토론 방송에 출연한다.


장 의원은 2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당원들이 당 대표 후보자에게 궁금해하는 점을 진행자들이 묻는 형태의 검증 방송"이라며 "각종 현안 등에 대한 입장을 소상히 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도 같은 방송에 출연 제의를 받고 출연 여부를 검토 중이다.


김 전 장관 측 관계자는 "출연 요청을 받았으나 아직 논의를 하지 않아 출연 일시나 여부에 대해선 확정된 게 없다"며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방송은 전씨를 비롯해 고성국, 성창경, 강용석 등 보수 유튜버들이 함께 당 대표 후보자에게 질의하고 각자 채널로 생중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 전 장관과 장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해 온 대표적인 '반탄파' 주자들이다.


한편 당내에선 전씨에 대해 징계 여부를 따지는 작업도 진행되고 있다.


윤 전 대통령 탄핵 반대에 앞장섰던 전씨가 지난달 입당한 사실이 논란을 낳자 당 지도부는 그의 언행에 대한 확인과 함께 당헌·당규에 따른 적절한 조치 방안에 대한 검토를 지시한 바 있다.


이에 국민의힘 서울시당 윤리위원회는 지난 25일 전씨에 대한 징계 여부 논의를 위한 첫 회의를 열고 윤리위원 일부를 전담 윤리관으로 지명해 조사하기로 했다.




당대표 출마 선언하는 장동혁 의원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박물관에서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5.7.23 utzza@yna.co.kr


chic@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