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안태욱 후보 단독 추대

입력 2025-07-15 09:31:32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안태욱 국민의힘 광주 광산을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광주 광산을 당협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국민의힘 차기 광주시당위원장 선거에 안태욱 국민의힘 광주 광산을 당협위원장이 단독 출마하면서 추대 형식으로 시당위원장을 맡게 될 전망이다.



15일 국민의힘 광주시당에 따르면 전날까지 진행한 차기 광주시당위원장 후보 공고에 안 위원장이 단독 입후보했다.


당초 김정현 현 광주시당위원장은 연임 도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됐지만, 김 위원장이 후보 등록을 포기하면서 경선 대신 추대 형식으로 안 후보가 차기 시당위원장으로 선출되게 됐다.


안 위원장은 중앙당 문화관광 심의·전문위원, 국회정책연구위원(이사관), 광주시당 사무처장, 광주교통방송 사장, 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자문위원, 중앙당 국민통합위원 등을 지냈고, 현재는 광산을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앞서 국민의힘 전남도당에서도 차기 도당위원장 선거에 김화진 현 국민의힘 국민통합위원장이 단독 입후보해 도당 운영위원회에서 의결했다.


국민의힘 당규에 따라 시·도당위원장 후보자가 1인일 경우 시·도당 운영위원회에서 선출할 수 있어,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은 운영위원회를 열어 시·도당위원장 선출을 각각 의결한다.


시·도당 의결 이후에는 국민의힘 중앙당 최고 의결 기구인 비상대책위원회(기존 최고위)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출 승인 절차를 밟는다.


pch80@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