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김건희특검 "尹부부 공천·선거개입 많은 의혹…신속 진상규명"

입력 2025-07-08 15:15:08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전격 동시다발 압수수색…윤상현·김영선·김상민 등 국회 사무실·자택 대상




윤상현 의원실로 들어가는 국회사무처 직원들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윤석열 전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의혹들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공천 개입' 의혹 관련자들을 상대로 전격적인 동시다발 압수수색에 나선 8일 국회사무처 직원들이 국회의원회관 내 윤상현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2025.7.8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미령 이의진 기자 =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8일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둘러싼 '공천 개입' 의혹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며 신속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특검팀은 이날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윤 전 대통령과 김 여사를 주축으로 한 주요 의혹들을 파헤칠 방침이다.


오정희 특검보는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공천거래, 부당한 선거개입과 관련한 많은 의혹이 장기간 제기돼왔다"며 관련자들을 상대로 동시다발 압수수색에 나선 배경을 설명했다.




브리핑 연 김건희 특검팀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각종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 오정희 특검보가 8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5.7.8 dwise@yna.co.kr


오 특검보는 "특검법은 수사대상으로 김건희, 명태균, 건진법사 등 21대 국회의원 ·2021년 재보궐선거·8회 지방선거·2022년 재보궐선거 등에서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의혹, 사건 등을 정하고 있다"며 "압수물 분석, 관련자 소환조사 등을 신속히 진행해 실체를 규명해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특검팀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의 국회 사무실 및 자택, 김영선 전 의원의 창원 자택, 국회의원 선거에 나서려 했던 김상민 전 검사의 자택 등에 수사진을 보내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다.


pual07@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