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재명·김문수, '해상 초계기 사고' 순직 군인 애도

입력 2025-05-29 17:48:1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李 "희생자·유가족 예우 부족함 없도록" 金 "신속한 구조·수습에 만전"




해군 해상초계기 추락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29일 오후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신정리 포항공항 인근 야산에 해군이 운용하는 해상초계기가 추락했다. 해군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사고 비행기는 P-3C 해상초계기로 추락 당시 기내에 4명이 탑승하고 있었다. 2025.5.29 sds123@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이은정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9일 경북 포항에서 훈련 중이던 해군 소속 해상 초계기가 추락해 탑승했던 군인이 순직한 데 애도를 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소명을 다하다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영면을 기원한다"며 "그 어떤 말로도 갑자기 가족을 떠난 빈자리를 채울 수 없겠지만, 유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정부는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희생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우에 부족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해군은 사고 원인을 철저히 밝혀달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 잠실종합운동장서 지지 호소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9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광장에서 열린 강동구·송파구 집중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5.5.29 [공동취재] hkmpooh@yna.co.kr


김 후보는 이날 초계기 탑승자들의 순직 소식이 알려지자 경기 안산문화광장 유세 시작 전 묵념한 뒤 "여러 가지 어려운 임무를 수행하다가 불행한 일을 당한 분들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도 "군과 소방 당국은 승무원과 주민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최소화하도록 신속한 구조와 수습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해상초계기 추락 사고 희생자 추모하는 김문수 후보

(안산=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29일 경기 안산시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이날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해군 소속 해상초계기 추락 사고 희생자에 대한 묵념을 하고 있다. 2025.5.29 ondol@yna.co.kr


개혁신당은 이유원 선거대책본부 부대변인의 서면 논평을 통해 "비보에 깊은 슬픔과 충격을 금할 수 없다"며 "숭고한 희생에 깊은 경의와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민주노동당 권영국 후보도 페이스북에서 "사상자가 없길 바랐지만 결국 3명의 사망을 확인했다고 한다"며 "순직한 군 장병의 명복을 빌면서 가족에게 위로를 전한다"고 애도했다.


kjpark@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