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압도적 승리 vs 대역전 드라마"…민주·국힘 광주서 경쟁

입력 2025-05-25 16:26:2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광주서 구 야 4당 광주시당, 이재명 지지선언

[민주당 광주선대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제21대 대통령 선거가 10일 앞으로 다가온 주말 광주에서 더불어민주당 등과 국민의힘이 각각 선거연대 또는 총력 유세에 나서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더불어민주당·조국혁신당·기본소득당·소나무당 광주시당은 25일 민주당 광주선대위 선거연락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공동 지지를 선언했다.


야 4당은 '헌정 수호와 내란 청산, 사회 대개혁'을 주제로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계엄 사태와 내란 행위로 발생한 헌정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이재명 후보의 대통령 당선이 꼭 필요하다"며 "압도적인 승리를 통해 국정 운영을 강력히 추진할 수 있도록 각 당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주권자들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할 수 있도록 각 당의 전국적 연결망을 총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이에 맞서 집중 유세를 벌였다.


국민의힘 광주선대위는 이날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입구에서 주최 측 추산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권 집중 유세를 진행했다.


국민의힘 광주선대위 측은 "김문수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는 상황에서,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온 광주시민의 지지를 끌어올리기 위해 이번 집중 유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광주선대위 회의에서 "김문수 후보는 상승 추세로 결집 중이고, 이재명 후보는 하향 추세로 거품이 빠지고 있다"며 "막판 대역전 드라마를 펼치기 위해 공감하는 모든 국민이 혁명 세력이 되자"고 말했다.




국민의힘 광주선대위 총력유세

(광주=연합뉴스) 국민의힘 광주선대위가 25일 오후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에서 총력 유세를 펼치고 있다. 2025.5.25 [국민의힘 광주선대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ch80@yna.co.kr


pch80@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