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임태희 경기교육감, 대선 출마설에 "현재로선 고려하지 않아"

입력 2025-04-07 15:01:50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보수진영 일각에서 조기 대통령 선거 출마설이 나오는 데 대해 7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지난해 12월 2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 포럼'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4.12.2



임 교육감 측 인사에 따르면 이날 임 교육감은 자신의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한 일부 언론 보도를 언급하며 이러한 입장을 밝혔다.


임 교육감은 "교육감을 그만두고 특정 당의 전당대회에 나가는 건 현재로선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교육감 재선 여부에 대해서는 "경기교육 가족들의 평가를 받아보고 결정할 일"이라고 했다.


한나라당 3선 국회의원과 이명박 정부의 대통령실장을 역임한 임 교육감은 이명박 정부 인사들로부터 출마를 권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 교육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다음 날인 지난해 12월 4일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대한민국의 넓이와 깊이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다만 헌법재판소의 윤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 선고와 관련해서는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았다.


zorba@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