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與, 李 '중도보수'에 "극우몰이 편가르기이자 선거용 우클릭"

입력 2025-02-23 16:25:1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기자간담회하는 권성동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5.2.23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김정진 기자 = 국민의힘은 2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당 정체성으로 연일 '중도 보수'를 내세우고 있는 것과 관련해 "우리 당을 극우로 몰아가는 정치적인 목적이 숨어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선거 전략에 따른 의도적인 '우클릭'"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민주당은 본시 중도정당이다. 지금은 국민의힘의 '극우 클릭'으로 민주당의 책임과 역할이 커진 것뿐"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 19일 유튜브 방송에서도 자신과 민주당을 '중도 보수 정도의 포지션'이라고 말한 바 있다.


권 원내대표는 "중도의 의미가 뭔가. 포용하는 거 아니겠느냐"라며 "이 대표의 실질적인 행위는 포용이 아니고 배척하고 편 가르기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말과 행동이 완전히 달라서 중도의 의미를 퇴색시키고 있는 분이 바로 이 대표"라며 "지나가는 국민들에게 한번 물어보라. 이 대표가 중도 지향적인 인물인지, 좌파 지향적인 인물인지, 그리고 포용과 통합의 리더인지 아니면 배척과 편 가르기의 리더인지 물어보면 답이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pc@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