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대통령실 "한국노총 대화 복귀 환영…노사정 조속한 논의 기대"

입력 2023-11-13 17:54:17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브리핑하는 이도운 대변인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1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현안에 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3.11.13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대통령실은 13일 한국노총이 5개월 만에 '사회적 대화' 복귀를 선언한 데 대해 환영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에 "노사정이 근로 시간 등 여러 현안을 조속히 함께 논의할 것을 기대한다"며 이 같은 입장을 전했다.


앞서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한국노총이 조속히 사회적 대화에 복귀해 근로 시간 등 여러 현안을 함께 논의하길 기대한다"며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 다시 참여해달라고 촉구했다.


한국노총은 이 브리핑 후 약 1시간30분 만에 입장문을 내고 "대통령실의 요청에 대해 사회적 대화에 복귀하기로 했음을 밝힌다"고 알렸다.


airan@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8 13: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