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주삼다수 美동부지역 첫 수출…뉴욕·뉴저지로 40t 선적

입력 2026-06-23 13:56:15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제주삼다수

[제주개발공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22일 제주삼다수 40t 규모의 물량을 선적해 미국 동부지역에 처음 수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적 물량은 미국 뉴욕과 뉴저지를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현지 유통은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인 H마트 동부지역 매장이 담당한다.


제주개발공사는 현지 한인 교포는 물론 미국 소비자까지 다양한 소비층을 대상으로 제주삼다수를 홍보하고 향후 북미 시장 내 판매 거점을 단계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koss@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16: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