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에어부산, 부산∼도쿄 노선 취항 15주년…누적 탑승객 183만여명

입력 2026-06-23 09:54:5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LG화학, R&D에 15조 투자…"반도체·모빌리티·로봇소재 육성"

[에어부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에어부산은 부산∼도쿄 노선이 취항 15주년을 맞이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2011년 6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부산∼도쿄노선을 취항했다.


지난달까지 누적 운항 편수는 1만1천여편, 누적 탑승객은 183만여명을 기록했다.


에어부산은 해당 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가 늘어나며 경쟁이 심화하는 상황에서도 올해 평균 탑승률이 90%에 육박하는 등 높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15년 동안 쌓아온 풍부한 노선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승객들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에어부산은 현재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 7곳의 일본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psj19@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11: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