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김성균 서울대치과병원장 취임…"AI혁신으로 세계 치의학 선도"

입력 2026-06-23 09:14:0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지난 22일 오후 서울대치과병원 한화홀에서 7대 이용무 병원장과 8대 김성균 병원장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성균 서울대치과병원 신임 원장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김성균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혁신을 통해 국민이 신뢰하고 세계가 주목하는 병원으로 발전시키겠다"며 'AI 혁신으로 여는 치의료의 미래, 세계 최고 수준의 국민 구강건강 실현'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다섯 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김 원장은 우선 미래 치의학 인재를 양성하고 치의료 인공지능 기반 혁신 체계를 도입하는 한편, 미래 기술 연구 활성화와 융합 연구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공공·필수의료 고도화 및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경영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언제나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버팀목이 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용무 전 원장은 이임사에서 "의료기관 경영의 투명성, 안정성, 효율성을 경영 원칙으로 삼아 진료체계를 개선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신임 원장을 중심으로 병원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cindy@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11: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