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에어부산, 고효율 항공기 운항 확대…2분기 연료 78만ℓ 절감

입력 2026-06-22 10:30:34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A321neo 항공기

[에어부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에어부산은 고효율 항공기 운항 비중을 높이면서 올해 2분기 약 78만ℓ의 연료와 14억원 상당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고 22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노선별 수요와 특성을 고려해 지난 4월부터 왕복 약 150편 규모의 항공편에 A321neo 항공기를 투입하고 있다.


A321neo는 동급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이 높고 탄소 배출량이 적은 친환경 항공기로 평가받는다.


에어부산은 이를 통해 연간 약 4만t 규모의 탄소 배출 저감 효과도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에어부산은 보유 기재를 모두 에어버스 계열로 단일화해 운영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고유가 등 대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보유 기재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psj19@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