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서울=연합뉴스) 17일 충북 충주 현대엘리베이터 본사에서 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가 충주공고에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2025.2.17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지역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충북 충주공고에 학교발전기금 1천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충주 본사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와 장영 충주공고 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발전 기금은 승강기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의 장학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부터 승강기 업계 최초로 충주공고와 산학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첫 해 4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충주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상생과 교육 협력을 통해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승강기 전문인력 양성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영 교장은 "승강기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맞춤형 인재로서 기업, 지역사회, 국가에 이바지하는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Copyright 연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