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동아ST "뉴로보, 비만치료제 임상 1상 파트1 환자 모집 완료"

입력 2024-08-14 10:13:18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파트1 3분기 결과 공개 예정




동아에스티 사옥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의 동아에스티 사옥. [동아에스티 제공] 본사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동아에스티[170900]는 자회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가 비만치료제로 개발 중인 'DA-1726'의 글로벌 임상 1상 파트1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DA-1726은 옥신토모듈린 유사체 계열 비만치료제 후보물질로, 지난 1월 미국 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임상 1상 계획을 승인받았다.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해당 임상의 파트1은 비만 환자와 건강한 성인 45명을 대상으로 DA-1726 또는 위약(가짜 약)을 한 차례 투여하는 방식이며, 올해 3분기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파트2는 비만 환자와 건강한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4주간 DA-1726과 위약을 반복 투여하는 방식이다. 지난 6월 환자 투약을 시작했으며, 내년 1분기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뉴로보 파마슈티컬스는 두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2분기 임상 1상 파트3을 계획하고 있다고 동아에스티는 전했다.


파트3은 24주간 DA-1726 또는 위약을 반복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체중 변화, 근육 대비 체지방 감소율, 음식 섭취량 변화 등을 확인한 뒤, 2026년 상반기 임상 12주 중간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동아에스티는 설명했다.


hyunsu@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