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1보]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조…반도체 영업익은 1.9조

입력 2024-04-30 08:44:3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삼성전자 서초사옥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005930] 반도체 사업이 메모리 반도체 업황의 회복으로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조6천6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31.8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5조5천946억원을 18.1% 상회했다.


매출은 71조9천15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2.82% 증가했다. 순이익은 6조7천547억원으로 328.98% 늘었다.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은 매출 23조1천400억원, 영업이익 1조9천100억원을 기록했다.


hanajjang@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03: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