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일진다이아몬드, 이무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입력 2024-03-21 14:18:49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일진다이아몬드는 21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무영 전 삼성SDI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무영 일진다이아몬드 신임 대표이사

[일진다이아몬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무영 신임 대표는 1996년 삼성 제일모직(현 삼성SDI)에 입사한 뒤 다우케미칼, SK홀딩스, 삼성전기에서 28년 동안 연구개발, 영업·마케팅, 기획 업무 등을 두루 경험한 업계 전문가다.


특히 다우케미칼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업부장 등을 맡아 성과를 냈고, SK홀딩스와 삼성SDI에서 신사업 관련 기술자문, 신사업 기회 발굴 등 중장기 사업 방향성 설정과 신사업을 통한 기업규모 확장에 기여했다고 일진다이아몬드는 전했다.


일진그룹은 "풍부한 경험과 성과를 쌓은 이 대표가 일진다이아몬드 성장을 이끌어나갈 적임자로 판단해 영입했다"고 밝혔다.


hanajjang@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