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지역인재 키우자"…부천시, 4개 대학교와 상생발전 맞손

입력 2024-03-21 10:27:5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부천시-지역대학 상생발전 업무협약

[부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 경기도 부천시는 지역 인재를 키우기 위해 4개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대학교는 가톨릭대, 부천대, 서울신학대, 유한대다.


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이들 대학교와 함께 정책을 개발하고 공동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정례 회의를 여는 등 활발히 교류하며 지역 인재를 양성할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시는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대장동 산업단지에 우수 기업도 유치할 방침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부천으로 인재들이 모이도록 대학과 함께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son@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18: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