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내년 2월까지 서류접수

입력 2023-12-27 11:29:5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산업통상자원부 CI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정부가 바이오 분야를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특화단지 조성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내년 2월까지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 5월 바이오 분야를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신규 지정한 데 이어 이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특화단지를 조성,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7월 용인·평택 등에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분야의 7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처음 지정한 바 있다.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을 희망하는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은 내년 2월 29일까지 특화단지 육성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산업부는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인프라·인력 등 성장 기반 확보 가능성, 첨단전략산업 및 지역산업 동반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할 계획이다.


최종 지정은 국무총리 주재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이뤄질 전망이다.


산업부는 내년 1월 2차례 설명회를 열어 특화단지 지정요건 및 절차, 육성계획서 작성 지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dkkim@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

실시간 검색어

2026-06-23 16:00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