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크라이브

"내가 책임질게" 노엘 영입한 스윙스, 알고보니 예전에도 같은 소속사였다

입력 2023-07-24 17:11:06


TV report, KBS
TV report, KBS




래퍼 스윙스가 노엘(장용준)과의 동행을 결정했다.



7월 24일, SNS를 통해 본인의 소속사 인디고 뮤직의 새로운 아티스트로 노엘을 영입한다고 밝힌 스윙스.



앞서 스윙스는, 2018년 당시에도 노엘과 함께 인디고 뮤직에서 활동을 같이 한 바 있다.




노엘과의 동행 결정한 스윙스





노엘과의 동행을 결정한 스윙스 / SNS 캡쳐
노엘과의 동행을 결정한 스윙스 / SNS 캡쳐





2023년 7월 22일, 본인의 SNS에 노엘의 프로필 사진과 함께 "축하해 용준아. 여러분 내가 책임지고 잘 지키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스윙스.



이는, 최근 스윙스가 본인의 힙합 레이블 인디고뮤직의 새 뮤지션 영입을 알린 것의 연장선상으로, 해당 뮤지션의 정체가 노엘임을 공개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몇몇 누리꾼들은 "아무리 인디고 뮤직이 힘들다고해도 어떻게 범죄자를 영입하냐", "최악의 영입이다", "대체 뭘 책임진다는 거냐?"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는, 노엘이 지난 2019년부터 음주운전, 행인 폭행, 뺑소니, 경찰관 폭행 등 다수의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른 끝에, 징역 1년 형을 선고받은 전과 7범이라는 사실 때문이었다.




과거에도 스윙스 소속




평소, 친분 관계를 유지해온 것으로 알려진 노엘과 스윙스.



이 덕분에, 지난 6월에 열린 스윙스의 콘서트에는, 함께 무대에 오른 노엘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다.



그렇다면, 노엘과 스윙스의 인연은 언제부터 시작된 것일까.




인디고 뮤직 시절의 노엘 / 인디고 뮤직
인디고 뮤직 시절의 노엘 / 인디고 뮤직




지난 2018년 2월, 소속사였던 프리마뮤직과의 계약이 종료된 후, 3월에 스윙스의 인디고 뮤직에 입단하게 된 노엘.



당시 그는, 그룹의 아티스트 Young B, 저스디스, 재키와이 등과 함께 활동하며 인디고 뮤직의 전성기를 이끌었고, 그곳에서 여러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음주운전 사건으로, 인디고 뮤직과의 동행이 끝나게 된 노엘 / KBS
음주운전 사건으로, 인디고 뮤직과의 동행이 끝나게 된 노엘 / KBS




하지만 2019년 9월, 서울 마포구 광흥창역 인근에서 음주운전 사고 및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한 혐의로 구설수에 오르게 된 노엘.



이 사건으로 2020년 6월 11일에 징역 1년 6개월 및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게 된 그는, 같은 해 9월에 인디고 뮤직과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소속사를 떠나야했다.




경찰관 폭행 사건으로 징역형을 선고받게 된 노엘 / SNS 캡쳐
경찰관 폭행 사건으로 징역형을 선고받게 된 노엘 / SNS 캡쳐




이후, 2021년 4월에 본인의 1인 레이블 '글리치드 컴퍼니'를 설립하고 활동을 다시금 재개한 노엘은, 같은 해 9월에 무면허 운전 및 경찰관 폭행 혐의로 징역 1년 형을 선고받게 된다.



결국, 이 사건으로 1인 레이블 '글리치드 컴퍼니'마저 탈퇴하게 된 그는, 2022년 9월에 출소해 한동안 자숙기간을 가졌다.



이후 그가 다시금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게 된 건, 2023년 6월에 열린 스윙스의 콘서트였다.



그 후, 같은 달 13일에 발매된 한요한의 정규 5집에 피쳐링을 맡으면서 음악 활동에 복귀하게 된 그는, 이번 인디고 뮤직과의 계약으로 다시금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듯한 모양새다.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뉴스크라이브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